시스템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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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포탈 이용 약관

 

구매포탈 이용 약관

1 (목적)

본 구매포탈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회원(이하 별도 정의한 바와 같음)이 주식회사 빙그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구매포탈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제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① "구매포탈"이란 인터넷 등 전자거래수단을 이용하여 가상의 공간에서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회사가 구축, 운영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란 구매포탈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 회사가 요구하는 각종 정보제공 절차 등 회원등록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절차를 거친 후 회사로부터 최종 승인을 득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③ "회원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회원 비밀번호(Password)"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영업담당자"는 회원이 회원 등록 시 영업담당자로 선정한 자로서 각각의 회원은 복수의 영업담당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영업담당자는 회원의 대표자와 회원이 임, 직원으로 고용한 자로 제한됩니다.

⑥ "구매계약"은 구매포탈에서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이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⑦ “서비스는 회사와 회원 사이에 구매.조달 업무에서 발생하는 입찰, 계약, 수발주, 제안 등의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⑧ “전자세금계산서는 부가가치세법의 규정에 따라, 상거래가 이루어졌을 때 회사와 회원 사이에 우편이나 인편을 통해 직접 주고 받던 용지에 인쇄된 기존의 세금계산서를 대체하는 것으로서, 국가가 인정한전자공인인증기관이 발급하는범용 또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전자서명함으로써 컴퓨터를 통해 작성한 디지털 정보 형태의 세금계산서를 말합니다.

기타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3 (약관의 적용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회원이 회원등록을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포탈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구매포탈 홈페이지에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고합니다. , 긴급을 요할 경우 변경 즉시 이를 공고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개정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별도의 경과규정이 없는 한 개정 이전에 등록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5조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적용일자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4 (회원 등록 절차)

① 구매포탈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고 그 등록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때에 성립합니다.

②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구매포탈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회원등록 신청양식에 아래 사항을 정확하고 사실과 다름이 없이 기입하여야 합니다.

-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주소 E-Mail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회원등록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등록된 회원의 회사명, 성명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와 동일한 경우

 2. 등록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등록 신청인이 연체, 부도, 기타 이에 준하는 신용불량의 상태에 있는 것으로 밝혀지거나 회사에게 그렇게 알려진 경우

 4.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자격상실일로부터 1년 이내에 재등록 신청을 하는 경우

 5. 등록 신청인의 회원등록신청 행위 또는 그에 대한 회사의 승낙행위가 관계 법령 기타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반하거나 건전한 거래질서를 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본 시스템 운영을 방해할 의도로 등록신청하는 경우

 7.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조의 2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업자등록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 등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의사를 e-Mail, Fax,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 통지함으로써 탈퇴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탈퇴 전에 참여한 입찰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 회원탈퇴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탈퇴의사를 통지한 회원이 공급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당해 견적 및 입찰 결과에 따라 체결되는 구매계약의 이행이 완료된 때

  . 탈퇴의사를 통지한 회원이 발주자로 선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당해 견적 및 입찰 절차가 종료한 때.

 2. 회원이 탈퇴의사 표시를 하는 경우 회사는 소정의 탈퇴의사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과 회사간 구매포탈 이용계약은 회원탈퇴와 동시에 해지됩니다.

회원자격 상실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견적 제출시 담합을 한 경우

  . 타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회원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였을 경우

  . 회사로부터 견적 및 입찰요청을 받고 연속하여 3회 이상 견적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 견적 및 입찰요청을 받고 구매포탈을 통해 회사에 견적 및 입찰포기를 통지한 경우는 견적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공급자로 선정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허위 가입자임이 밝혀진 경우

  . 견적 및 입찰방해 등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였을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 여러 개의 업체인 것처럼 위장하여 견적에 참여하는 경우

  .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2. 회사는 전 호의 사유 발생시 회원에게 e-Mail, Fax, 전화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 및 그 사유를 통지하며 이 경우 회원과 회사간 구매포탈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본 항의 규정에 따라 전자구매 시스템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시점에 회원과 회사간 구매계약이 존속하는 경우 그 처리는 본 약관 제15 5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한 회원자격 상실 시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 아이디 및 회원 비밀번호 관리책임)

회원은 회원 아이디와 회원 비밀번호를 통하여 구매포탈에 접속함으로써 동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 아이디와 회원 비밀번호를 스스로의 책임 아래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 아이디와 회원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지 않은 회원 아이디나 회원 비밀번호의 유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인증서 발급 및 관리책임)

회사는 전자서명 검증키가 회원이 소유하는 전자서명생성 키에 합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 소정의 절차를 거쳐 등록된 회원에게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회원은 구매포탈을 통하여 견적 및 입찰에 참여하거나 구매계약 접수확인을 하기 위해 사전에 발급받은 인증서를 사용해야 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③ 인증서가 저장된 저장장치 및 인증서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인증서 관련 정보가 불법적으로 유출된 경우, 도난 당한 경우, 기타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이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는 동시에 회사에 대하여 당해 인증서를 폐기하거나 재발급하여 줄 것을 신청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지 않은 인증서 관련 정보의 유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전자서명의 효력)

회사가 인증한 회원의 전자서명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서명 또는 기명날인을 한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 것으로 봅니다.

1항의 규정에 의한 전자서명이 있는 경우 당해 전자서명이 당해 회원의 서명 또는 기명날인이고, 당해 전자문서가 전자 서명된 후 그 내용이 변경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전자문서의 송, 수신)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구매포탈에서 사용되는 견적서 등 전자문서의 송, 수신과 관련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구매포탈에서 사용되는 견적 및 입찰마감시간 등 시간과 관련된 약정은 구매포탈상의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③본 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구매포탈에서의 전자문서 송, 수신 시기에 대하여는 다음 각 호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1. 회사가 지정한 구매포탈 서버 이외의 전산장비에 입력된 전자문서는 그 출력 여부를 불문하고 송, 수신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2. 송신한 회원의 진의와 상관없이 일단 구매포탈 서버에 도달한 전자문서는 송, 수신 된 것으로 봅니다.

 3. 구매포탈 및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수신확인을 조건으로 송신할 수 없으며, 이외 임의의 전자문서 효력발생 조건을 붙일 수 없습니다.

 

10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관계법령, 기타 구매포탈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수시로 통보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구매포탈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구매포탈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3. 회사 및 회사 임,직원을 포함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 하는 행위

 4.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광고물을 게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메일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5. 구매포탈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켜 이용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이 약관이 금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7. 기타 전자거래질서를 저해 또는 위협하는 행위.

회원이 구매포탈을 통하여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이 본 조 제3항에서 금지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의 역할과 책임)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이며,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등록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는 회원에 대한 계약이행능력 판단의 기초자료로 사용됩니다.

 ③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구매포탈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으며, 본 약관 제12조의 시스템의 운영 중단 또는 시스템 장애의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구매포탈의 운영중단 및 시스템 장애)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전산장비의 보수점검, 교체, 외부 해킹발생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의 장애로 본 약관 제14조에 의한 견적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견적 의뢰의 취소 및 재 견적 의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장애는 시스템 다운, 시스템에 연결된 네트워크의 장애 등으로 구매포탈에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견적서 및 발주서를 송, 수신 할 수 없는 경우 등을 말합니다.

 ③ 본 조 제2항의 시스템 장애가 아닌 회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업체의 장애, 회원의 시스템 다운 등의 사유로 견적서 등이 구매포탈 서버에 입력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견적서를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13 (견적)

  견적은 회사가 등록된 회원 중에서 공급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회원을 지정하여 해당 회원에게만 견적요청서를 전자문서로 발송하여 견적을 요청합니다.

 

14 (진행 방법)

 ① 구매포탈에서의 견적은 회사가 견적요청서를 해당 회원에게 발송함으로써 개시되며 회사가 발송한 견적요청서를 수신한 회원에 한하여 견적을 제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② 회사는 견적요청서에 마감 일시를 지정합니다.

 ③ 구매포탈을 통한 견적에서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은 회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동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이 회사와의 구매계약 체결을 거부하거나 합리적인 이유 없이 계약 체결을 지연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 소정의 공급업체 제재규정에 의한 제재를 받게 되고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구매포탈을 통하여 응찰한 견적서의 내용만을 근거로 공급자를 선정하므로 견적서 및 입찰서의 진위여부 및 송신자가 회원과 동일인인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며, 회원은 자신의 회원 아이디로 제출된 견적서 및 입찰서의 내용에 따라 권리와 의무를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회사가 사전에 서면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구매포탈을 통하여 응찰한 견적서의 내용과 상이한 전자문서, 서면 기타 제출물에 대하여 효력을 인정하지 아니하며, 상기 문서의 효력을 신뢰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5 (구매자료의 보안유지)

 

  ① 회사는 회원이 전자문서로 송신한 견적내역을 견적마감시간 전까지 내외부의 어느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게 전자문서로 송신한 견적내역을 타 회원 또는 제3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해야 합니다.

 

16 (계약체결)  

① 회사는 특정 회원을 공급자로 선정한 후 구매형태에 따라 각 계약의 결제조건, 납품가격, 운송조건, 하자담보책임 등 제반 계약조건이 명시된 전자문서 형태의 계약서를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에게 송부합니다. 계약서는 계약형태에 따라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사업수행계획서, 제안서, 내역서, 기타 계약이행에 필요한 서류 등을 포함합니다.

②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은 회사가 발송한 계약서의 최종 계약 내용을 확인한 후 전자서명을 완료합니다. 회사는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이 전자서명한 전자문서 형태의 계약서 및 관련 첨부 서류를 확인 한 후 전자서명을 체결하며, 회사와 회원이 모두 전자서명을 완료한 때 계약서가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③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이 제2항의 전자서명 이전의 계약서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거나 전자서명 하지 않는 경우 계약은 성립되지 아니하며, 회사와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간의 권리, 의무 관계는 종료됩니다. 회사는 상기의 경우 공급자에 대하여 손해배상 기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사와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의 전자서명이 완료된 계약서를 출력하여 회원으로 하여금 동 계약서에 기명, 날인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은 회사의 요구에 따라야 합니다.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과 회사간 체결된 구매계약의 이행에 관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각 계약서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 공급자로 선정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계약서에서 규정하지 않고 있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당해 구매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5조 제2항의 회원자격상실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17 (대금결제)

  전자계약에 의한 대금결제는 회사 소정의 대금결제방식에 의합니다.

 

18(서비스 자료의 보관)

회사는 정상적으로 발급된 회원(해지된회원포함)의 전자세금계산서를 동 세금계산서에 대한 부가가치세 확정신고를 한 날로부터 5년간 보관하며, 동 기간 경과 후에는 임의로 해당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자료의 보관과 관련하여 재해복구용 및 서비스 장애 등에 대비하여 이중서버를 유지하는 등 서비스 자료 보관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19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법령의 개폐 및 제정, 공권력에 의한 명령 및 처분, 노동쟁의,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정전, 번개, 홍수, 태풍, 지진, 공장의 사고,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구매포탈상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어떠한 방법에 의하여도 재화나 용역의 판매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1 (관할)

  "회사" "회원"사이에 본 약관이 적용되는 구매계약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7 1 1일부터 시행합니다.


 

약관에 동의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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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고객의견 접수인 동의사항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하단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ㅇ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회사와 회원간 거래를 위한 등록, 견적, 발주/계약, 납품관리, 세금계산서 발행,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ㅇ 구매협력업체 등록 : 등록 내용에 대한 심사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시 제공자의 동의 하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ㅇ 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아이디, 비밀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 사업장 주소

ㅇ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Address, 불량이용기록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ㅇ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ㅇ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ㅇ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수집하지 않는 개인정보 항목

ㅇ 회사는 고유식별정보 및 사상, 정당, 건강, 기타 <개인정보 보호법>상 민감정보는 귀하로부터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수집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보유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2. 개인정보 보유에 대한 예외 사항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할 있습니다.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정당한 절차에 따라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

약관에 동의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지 않습니다.